홈 > 자유인 > 경제적자유인
경제적자유인

분류없음

경제적자유인이 되라

1 보리스울프
조회수231
추천0
비추천0

 


  돈이 많다고 행복해지는 것은 아니지만, 돈이 없으면 불행해지는 것은 사실이다.

  

  경제적 자유인이란 어떤 사람을 말하는 걸까? 경제적 자유인이란 한 마디로 돈이 많은 사람이다. 경제적 자유인은 온종일 돈 버는 일로 시간을 보내지 않아도 되는 사람이다. 경제적 자유인은 돈이 많아서 가고 싶은 곳이라면 어디든지 갈 수 있는 사람이다. 경제적 자유인은 돈이 많으므로 출근하기 싫은 곳에는 출근하지 않아도 되는 사람이다.

  

 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직 경제적 자유인이 아니다. 어떤 사람은 돈이 없어서 가고 싶은 여행을 못 간다. 어떤 사람은 단지 돈을 벌기 위해서 가기 싫은 회사에 가서, 하기 싫은 일을 하며 하루종일을 보낸다. 돈이 없으면 어쩔 수 없이 보기 싫은 사람을 봐야 한다. 돈이 없으면 보고 싶은 사람을 못보는 경우도 많이 생긴다. 돈이 없는 상태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반드시 경제적인 자유인이 되어야 한다.

  

  경제적인 자유의 개념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겠지만 나는 현재 화폐가치 기준으로 100억 정도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.

  

   돈 이야기를 계속하면 돈만 밝히는 사람으로 보일 수 있겠지만, 돈은 생각보다 중요하므로 돈은 <인생의 정석>이라는 이 책에서 인생을 다룰 때 빼놓을 수 없는 주제이다.

  

  어떤 종교인이나 철학자는 돈에 대해 부정적인 생각을 말하지만 돈을 부정하지는 못할 것이다.

  

  돈이 없어서 먹고 싶은 것을 못 먹어서는 안 된다. 돈이 없어서 가고 싶은 곳에 못 가서는 안 된다. 돈이 없어서 사고 싶은 노트북, 차, 집 등을 살 수 없다면 안 된다. 돈이 없어서 배우고 싶은 것을 배우지 못하면 안 된다. 돈이 없어서 아픈 곳을 치료하지 못하면 안 된다.

  

  돈만 있으면 치료할 수 있는 병인데 돈이 없어서 치료하지 못해 죽어서는 정말로 안 된다. 돈이 있어야 자기를 지킬 수 있고 자기가 아끼는 사람도 지켜줄 수 있다.

  

  “나는 젊은 시절에 돈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다. 오늘날 나는 확실히 깨달았다. 그 생각은 틀리지 않았다.” - 오스카 와일드

  

  경제적 자유인이 될 때의 주의할 점은 시간적 자유, 공간적 자유, 정신적 자유를 유지한 상태에서 경제적 자유를 이룩해야 한다는 것이다.

  

  인생에서 돈은 뺄래야 뺄 수 없을 정도로 중요하지만 돈만 있고 아무것도 없는 사람이 되어서는 안되는 것이다.

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
레벨
1
라이크
0
팔로우
0
0 Comments
최신글